IL-6 활성 억제 작용을 갖는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로 매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IL-6 활성 억제 작용을 갖는 하기 화학식 1의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로 매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또한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피부 외용제에 관한 것이며,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을 포함하는 IL-6로 매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 활성을 억제하는 조성물을 제공하며,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을 사용하여 시험관내(in vitro)에서 IL-6 활성을 억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미지존재(전문참조) [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