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추출물, 및 스테비아 추출물 또는 스테비오사이드의 혼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흰점 증후군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 증강용 사료 첨가제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울금 추출물 또는 울금 건조 분말, 및 스테비아 추출물 또는 스테비오사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흰점 증후군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 증강용 사료 첨가제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흰점 증후군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을 현저히 증가시켜 질병의 발생을 저하시키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 증가로 인해 양식에 있어서 개체의 생존율을 증가시키고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나타내어 흰점 증후군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 증강용으로 효과적인 사료 첨가제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 조성물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