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동(Aleurites fordii)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유동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자연살해(natural killer, NK)세포에서 면역 관련 사이토카인인 인터페론-감마(interferon-γ, IFN-γ)의 분비 유도성을 갖고, NK 세포 활성화를 통해 강력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내므로, 바이러스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항바이러스용 조성물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