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항미생물 바실러스 섭티리스로부터 신규 이튜린 생합성 유전자의 클로닝과 염기배열 결정 및 그 유전자의 특성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이튜린 생합성 유전자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바실러스 섭틸러스(Bacillus subtilis subsp. krictiensis ATCC 55079) 균주로부터 이튜린 생합성 유전자를 클로닝하고, 클로닝한 유전자가 이튜린 생합성 유전자인지의 여부를 확인한 후 염기배열을 결정하였으며, 이미 보고된 유전자와 비교분석하여 동정된 유전자는 기존에 보고된 유전자와는 다른 새로운 유전자라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신규 이튜린 생합성 유전자 및 이의 용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