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억제 효과를 가지는 신규 유산균, 이를 이용한 천연 항바이러스제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미생물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드 써브스페시스 메센테로이드(Leuconostoc mesenteroides subsp. mesenteroides ) BLS35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억제 활성을 가지는 김치 유래 신규 미생물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드 써브스페시스 메센테로이드(Leuconostoc mesenteroides subsp. mesenteroides ) BLS35 및 그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드 써브스페시스 메센테로이드 BLS35 또는 그 배양액은 항바이러스능을 가지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사료첨가제, 발효제품, 식품, 의약품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드 써브스페시스 메센테로이드 BLS35는 균주성장능이 뛰어나, 낮은 비용으로 단시간에 많은 양의 균체를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