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펜탄올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3-펜탄올(3-pentanol)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용 조성물, 3-펜탄올(3-pentanol)을 식물체에 처리하여 유도전신저항성(induced systemic resisstance)을 유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 방법,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제, 3-펜탄올을 생산하는 바실러스 아밀로리쿼파시엔스 (Bacillus amyloliquefaciens) IN937a 균주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용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식물체에 처리하여 유도전신저항성을 유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식물병 방제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