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Dipterocarpus obtusifolius Teijsm. Ex Miq.)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 추출물은 농도 의존적으로 DPPH 자유라디칼 생성 억제 효과, ABTS 자유라디칼 생성 억제 효과 및 수퍼옥사이드 라디칼 억제 효과를 나타내어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함으로써, 노화 방지용 의약품, 건강식품 또는 화장품의 원료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