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로카판계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 또는 이들의 합병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또는 항산화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테로카판계 화합물 또는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성 질환 또는 이들의 합병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콩잎으로부터 분리한 테로카판계 화합물은 α-글루코시데이즈와 hACAT의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LDL 산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함으로써, 이와 관련되는 대사성 질환 또는 이들의 합병증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활성이 우수하므로 항산화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