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꽃나무 추출물을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팥꽃나무의 줄기 및 뿌리를 유기용매로 추출하여 수득한 팥꽃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Nurr1 기능장애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상기 팥꽃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Nurr1 기능장애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효과를 나타내는 식품 첨가물 및 상기 팥꽃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Nurr1 활성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팥꽃나무 추출물은 별다른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으면서도, Nurr1을 활성화시켜서, 이에 의하여 유발되는 파킨슨병, 류마티스 관절염, 정신분열증, 조울증 등의 다양한 Nurr1 기능장애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질환의 보다 안전한 치료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