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성 양배추 품종의 조기 선별을 위한 바이오 마커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BoHSP101 유전자, BoHSP90 유전자 및 BoHSFA1 유전자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유전자의 발현 수준을 측정하는 물질을 포함하는 생장 초기에 정상온도 조건에서 내서성 양배추 품종을 선별하기 위한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생장 초기에 정상온도 조건에서 내서성 양배추 품종을 선별하기 위한 키트 및 정상온도 조건에서 키운 생장 초기의 양배추로부터 BoHSP101 유전자, BoHSP90 유전자 및 BoHSFA1 유전자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유전자의 발현 수준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생장 초기에 내서성 양배추 품종을 선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