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로부터 DNA를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미세조류에 페놀과 비드를 가하고, 동결 및 해동과정은 수회 반복하며, 비드비팅하여 세포벽을 파쇄하고, 상기 파쇄물로부터 DNA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미세조류(eukaryote algae)로부터 DNA를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미세조류로부터 DNA를 추출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종래의 방법에 비하여 적은 양의 미세조류 시료로부터 다량의 DNA를 추출할 수 있으므로, DNA를 이용한 미세조류의 연구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