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간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간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인 GSK5182가 간손상 마커인 GOT (glutamyl oxaloacetic transaminase) 및 GPT (glutamyl pyruvate transaminase)의 수치를 감소시켜서 간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인 GSK5182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간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