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 pharmaceutical composition comprising extract of Dipterocarpus obtusifolius Teijsm. Ex Miq. for prevention and treatment of inflammatory diseases or allergic disease

Abstract

본 발명은 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Dipterocarpus obtusifolius Teijsm. Ex Miq.)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디프테로카퍼스 옵터시포리어스(Dipterocarpus obtusifolius Teijsm. Ex Miq.) 추출물은 염증 유발에 의해 급격히 증가한 NO 및 PGE2의 생성을 억제하고, iNOS 및 COX-2 발현을 억제하는 활성을 가짐으로써 염증성 질환 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및 건강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