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부소사이드 생산하는 신규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스코자임 또는 나린기나아제 또는 둘 다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스테비오사이드로부터 루부소사이드를 제조하는 방법, 비스코자임, 나린기나아제 또는 둘 다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스테비오사이드의 글루코스 분해용 조성물, 스테비오사이드 및 비스코자임, 나린기나아제 또는 둘 다를 함유하는 복합체 및 상기의 복합체를 함유하는 식품조성물, 약학조성물 또는 화장품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시판 중인 효소로부터 스테비오사이드를 기질로 하여 루부소사이드를 생성할 수 있는 효소를 발굴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