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고무나무 유래의 라텍스 분비 조직 특이적 SRPP 프로모터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서열번호 1의 염기서열로 이루어진, 파라고무나무(Hevea brasiliensis) 유래의 SRPP (small rubber particle-associated protein) 프로모터, 상기 프로모터를 포함하는 재조합 식물 발현 벡터, 상기 재조합 식물 발현 벡터로 형질전환된 식물체 및 이의 종자, 상기 재조합 식물 발현 벡터에 외래 유전자를 재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외래 유전자를 형질전환 식물체에서 라텍스 분비 조직 특이적으로 발현시키는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외래 유전자가 라텍스 분비 조직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형질전환 식물체 및 이의 종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