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V를 진단 또는 검출하기 위한 프로브 세트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서열번호 1 내지 12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및 이의 상보적 올리고뉴클레오티드로 구성되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AMV (Alfalfa mosaic virus) 진단 또는 검출용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를 포함하는 AMV 진단 또는 검출용 유전자 칩, AMV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시료로부터 RNA를 분리하는 단계, 상기 분리된 RNA를 주형으로 하여 cDNA를 합성하는 단계, 상기 합성된 cDNA를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와 접촉시켜 상기 cDNA와 프로브 세트를 혼성화시키는 단계 및 상기 프로브와 cDNA 사이의 혼성화 정도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MV를 진단 또는 검출하는 방법 및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및 혼성화 용액을 포함하는 AMV 또는 검출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