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V를 진단 또는 검출하기 위한 프로브 세트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서열번호 1481 내지 1485, 서열번호 1659 내지 1664, 서열번호 1720 내지 1721 및 서열번호 1801 내지 1808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및 이의 상보적 올리고뉴클레오티드로 구성되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ArMV (Arabis mosaic virus)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를 포함하는 ArMV 진단 또는 검출용 유전자 칩, ArMV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시료로부터 RNA를 분리하는 단계, 상기 분리된 RNA를 주형으로 하여 cDNA를 합성하는 단계, 상기 합성된 cDNA를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와 접촉시켜 상기 cDNA와 프로브 세트를 혼성화시키는 단계 및 상기 프로브와 cDNA 사이의 혼성화 정도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MV를 진단 또는 검출하는 방법 및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및 혼성화 용액을 포함하는 ArMV는 검출용 키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