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포함하는 미생물 배양액 혹은 그들의 혼합물로부터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분리 정제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글리세롤을 탄소원으로 이용하는 미생물의 배양액으로부터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분리 정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글리세롤을 탄소원으로 이용한 미생물이 생산하는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실리카겔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하여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분리 정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글리세롤을 탄소원으로 배양한 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효과적으로 회수함으로서,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의 생산 공정의 비용을 절감하기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