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대사증후군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대사증후군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이용한 대사증후군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 및 4-하이드록시 타목시펜 유사체를 포함하는 대사증후군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