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허혈성 뇌졸중 동물 모델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급성 허혈성 뇌졸중 연구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동물모델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영장류동물의 MCA(middle cerebral artery) 하위 동맥가지인 M2 가지를 폐색시킨 후 고성능 MRI를 연속으로 반복하여 뇌경색이 유발됨을 확인한 후 폐색된 동맥가지를 재개통시킴으로써 재현성이 높고 뇌경색부위가 큰, 급성 허혈성 뇌졸중 영장류동물 모델, 이의 제조방법 및 이용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