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의 성장을 촉진하는 엑소피아라 올리고스퍼마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엑소피아라 올리고스퍼마(Exophiala oligosperma) 미생물 또는 이의 배양물을 포함하는 미세조류 성장 촉진용 조성물, 상기 미생물 또는 이의 배양물을 포함하는 미세조류 배양 배지 첨가용 조성물, 상기 미생물을 이용하여 미세조류 성장을 촉진시키는 방법 및 신균주인 기탁번호 KCTC 12136BP인 엑소피아라 올리고스퍼마(Exophiala oligosperma) 균주(JM13)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