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테마이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대식세포 활성화 증후군, 간경화 또는 비만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이포테마이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대식세포 활성화 증후군, 간경화 또는 비만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식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하이포테마이신은 활성화된 대식세포에 의한 TNF-α생성 및 TNF-α mRNA 발현을 억제하므로, 하이포테마이신을 활성화된 대식세포에 의하여 유도되는 질환인 대식세포 활성화 증후군, 간경화, 또는 비만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