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노사이드 컴파운드 K 또는 이의 유도체로 된 항균제

Abstract

본 발명은 진세노사이드 컴파운드 K(compound K) 또는 이의 유도체로 된 항균제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상기 항균제를 함유하는, 황색포도상구균 및항생제 내성 황색포도상구균을 포함하는 포도상구균속 균주를 비롯한 다양한 세균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식품첨가제 또는 사료첨가제; 및 상기 항균제를 함유하는 항균용 의약외품 조성물 또는 화장품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