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티시아 알보리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마스티시아 알보리아(Mastixia arborea C.B.Clarke)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방지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마스티시아 알보리아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농도의존적으로 DPPH 자유라디칼 소거 활성 및 ABTS 자유라디칼 소거 활성을 나타내어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가짐으로써, 노화방지용 화장료 조성물,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