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 클로렐라 소로키니아나를 이용한 축산폐수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높은 농도의 염류를 포함하는 축산폐수에서 증식할 수 있는 신규한 미세조류 클로렐라 소로키니아나 HS, 상기 미세조류의 배양방법 및 상기 미세조류를 이용하여 염류를 포함하는 축산폐수를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클로렐라 소로키니아나 HS는 높은 농도의 염류를 포함하는 축산폐수에서도 정상적으로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축산폐수에 관한 한 지금까지 사용되어온 그 어떤 정화방법보다도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정화처리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