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도덴드론 알붐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로도덴드론 알붐(Rhododendron album Blume)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산화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로도덴드론 알붐 추출물은 농도의존적으로 DPPH 자유라디칼 소거 효과 및 ABTS 자유라디칼 소거 효과를 나타내었고, 특히, 로도덴드론 알붐 에틸아세테이트와 부탄올 분획물이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었다. 따라서, 로도덴드론 알붐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이 항산화용 약학적 조성물, 건강식품 및 화장료 조성물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