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실 코에이:콜레스테롤 아실 트란스퍼라제의 저해활성을 갖는 화합물 및 이를 포함하는 심혈관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심혈관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른,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아실 코에이:콜레스테롤 아실 트란스퍼라제에 우수한 저해 효과가 있어 고콜레스테롤혈증에 기인하는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학식 1] 이미지존재(전문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