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2,3-부탄디올을 제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3-프로판디올과 2,3-부탄디올을 함유하는 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2,3-부탄디올을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글리세롤을 탄소원으로 이용하여, 1,3-프로판디올을 생산하는 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화학반응을 이용하여 2,3-부탄디올을 제거하여 1,3-프로판디올을 효과적으로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1,3-프로판디올과 물리적 성질이 비슷한 2,3-부탄디올을 미생물 배양액으로부터 효율적으로 제거함으로써 1,3-프로판디올 회수 공정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