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홍국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한 마-홍국 막걸리

Abstract

본 발명은 마-홍국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마를 주재료로 이용하여 홍국균으로 1차 발효시킨 다음, 효모균을 이용하여 2차 발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홍국 막걸리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마-홍국 막걸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마-홍국 막걸리는 우수한 항산화 효과와 아울러 식이섬유 및 단백질의 함량이 높으므로 통상의 막걸리의 비해 막걸리의 영양과 효능이 좋고, 또한, 마의 구수한 맛이 부가되어 막걸리의 풍미를 더욱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