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감마글루탐산을 함유하는 혈중 중성지방 개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분자량 100Da~5,000kDa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중 중성지방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지방세포에서의 지방생성을 억제시키고, glucose-6- phosphate dehydrogenase 활성 및 지방분화 관련 전사인자 발현을 감소시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시키는 분자량 100Da~5,000kDa의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중성지방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폴리감마글루탐산 함유 조성물은 독성 및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여 예방 목적으로 장기복용이 가능하며, 중성지방에 의한 대사성질환을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