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DV를 특이적으로 진단 또는 검출하기 위한 프로브 세트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EMDV(Eggplant mottled dwarf virus) 특이적 진단 또는 검출용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를 포함하는 EMDV 특이적 진단 또는 검출용 유전자 칩,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를 이용하여 EMDV를 특이적으로 진단 또는 검출하는 방법 및 상기 올리고뉴클레오티드 프로브 세트 및 혼성화 용액을 포함하는 EMDV 특이적 진단 또는 검출용 키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프로브 세트를 이용하면 EMDV를 특이적으로 진단할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면 국내 농산물의 바이러스 병 피해를 최소화하여 생산량을 증진시키는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