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폐수로부터 부착성 미세조류를 배양 및 수확하여 바이오매스로 활용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폐수에 포함된 부착성 미세조류를 용이하게 바이오매스로 전환 시킬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그물망 구조의 이차원적 부착용 매질을 방류 전의 하·폐수에 수직 설치하고 일정 기간 배양하여 하·폐수에 존재하는 부착성 미세조류가 부착용 매질에 부착하여 자라도록 한 다음 단지 부착매질을 들어올림으로써 다른 처리 공정 없이 간단하고 신속하게 수확하여 바이오매스 에너지로 활용 가능한 고효율, 저비용 기술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