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유래 생리활성물질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울금 유래 생리활성물질은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울금 유래 생리활성물질인 다이알릴헵타노이드(Diarlyheptanoid)계 화합물 중에서 디메톡시컬큐민 및 컬큐민이 지방분해효소 저해능이 우수함을 나타내므로, 본 발명의 울금 유래 생리활성물질은 비만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