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D 모사체 다중 모티프로 구성된 신규한 세포투과 펩티드 및 이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다중 모티프로 구성된 신규한 세포투과 펩티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의 다중 모티프로 구성된 펩티드가 세포독성이 없으며 비대칭 리포좀(asymmetric liposome; ALP)과 결합하였을 때, 세포 내 흡수를 현저히 증가시켜 다양한 치료용 약물 전달 시스템 및 약물치료 기술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