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H3N2의 HA1 단백질을 항원으로 포함하는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H3N2에 특이적인 혈청 진단용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canine influenza virus, CIV) H3N2의 HA1 (hemagglutinin 1) 단백질을 항원으로 포함하는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H3N2에 특이적인 혈청 진단용 키트 및 진단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진단 키트는 기존의 진단 키트보다 높은 민감도 및 특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다량의 샘플로부터 간단한 공정을 통해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H3N2에 특이적인 혈청형을 진단할 수 있고, 특히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H3N2에 특이적인 중화항체를 확인할 수 있어 백신 연구 및 역학 조사 등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