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을 이용한 건조과정이 없는 바이오디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알코올이 지배적인 환경에서 건조 과정 및 지질 성분 추출 과정 없이 바이오디젤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에스터교환(trasesterification)의 최적 조건을 수립하여 촉매가 없이도 효과적으로 바이오디젤을 제조할 수 있어, 공정의 축소로 제조 비용 및 시간이 절감되고 바이오디젤의 수득량은 증대시킨 바이오디젤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