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아 니티다 추출물로부터 분리한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여성암과 갱년기 증상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라리아 니티다 추출물로부터 분리한 단일 성분들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여성암 및 갱년기 증상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라리아 니티다 추출물로부터 분리 동정한 단일 유효성분들과 이를 함유하는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 조성물이 제공된다.본 발명은 라리아 니티다로부터 유래된 단일 성분들이 여성호르몬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인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여성호르몬성 물질들은, 여성암과 갱년기 증상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의약품과 건강기능성 식품 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