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H1의 아세틸화 억제제를 이용한 항비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말산탈수소효소(malate dehydrogenase 1; MDH1)의 아세틸화 억제제를 이용한 항비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MDH1이 지방세포 분화 동안 MDH1의 발현이 증가하고, 특히 지방세포 분화의 마지막 단계에서 MDH1 단백질의 라이신 아세틸화(lysine acetylation) 수준이 급증하여 이의 활성이 증가함을 확인함으로써, 상기 MDH1의 아세틸화 억제제는 항비만용 및 지방세포 분화 억제용 약학적 조성물에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