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버섯 자실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창상치료 또는 피부 활성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상황버섯(Phellinus baumii) 자실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상기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창상 치료 또는 피부 재생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상황버섯(Phellinus baumii) 자실체 추출물은 STAT-3 활성을 억제하고, 손상된 각질 세포 HaCaT 세포의 생장속도를 활성화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남을 확인하여 창상 치료 또는 피부 재생 또는 피부 손상 회복의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