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멕틴 A1a를 포함하는 근력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아버멕틴 A1a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원세포(myoblast)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 아버멕틴 A1a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체외 근원세포에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 방법, 아버멕틴 A1a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체외 근원세포에 처리하여 근원세포를 분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분화된 근원세포의 제조방법, 아버멕틴 A1a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근력강화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아버멕틴 A1a은 근원세포의 분화를 촉진하여 근관을 형성할 수 있으므로 근육 약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근육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근육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