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로티아지드를 포함하는 근력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클로로티아지드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원세포(myoblast)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 클로로티아지드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체외 근원세포에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근원세포의 분화 촉진 방법, 클로로티아지드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체외 근원세포에 처리하여 근원세포를 분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분화된 근원세포의 제조방법, 클로로티아지드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포함하는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근육의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및 근력강화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클로로티아지드은 근원세포의 분화를 촉진하여 근관을 형성할 수 있으므로 근육 약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근육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근육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