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AtCYP78A7 특이적 단클론 항체 및 상기 단클론 항체를 생산하는 융합세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AtCYP78A7 특이적 단클론 항체는 식물의 여러 대사에 관여하는 AtCYP78A7 유전자를 과발현하는 형질전환 작물(GM 작물)을 대상으로 환경 모니터링 또는 아미노산 서열 상동성 분석, 물리화학적 안정성 시험, 알레르기 동물모델시험 및 환자혈청 IgE 결합분석 등을 통한 인체 위해성 평가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