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AtCYP78A7 특이적 단클론 항체를 포함하는 AtCYP78A7 단백질 진단 키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AtCYP78A7 단백질 진단 키트는 AtCYP78A7 특이적 단클론 항체를 포함하는 것으로, 식물의 여러 대사에 관여하는 시토크롬 P450 CYP78A 유전자의 서브패밀리(subfamilies)의 일종인 애기장대 유래의 AtCYP78A7를 과발현하는 형질전환 작물(GM 작물)을 대상으로 환경 모니터링 또는 아미노산 서열 상동성 분석, 물리화학적 안정성 시험, 알레르기 동물모델시험 및 환자혈청 IgE 결합분석 등을 통한 인체 위해성 평가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