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난 화합물을 유효 성분으로 포함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암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본 발명은 특정 화학 구조 (화학식 1)를 갖는 리그난 화합물을 포함하는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상기 리그난 화합물을 포함하는 암의 예방 또는 개선용 건강 기능 식품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이용하여 암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