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나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암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단백질 신호전달과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Wnt 단백질 신호전달 경로를 억제하는 가중나무 [Ailanthus altissima (Mill.) Swingle]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약제학적으로 허용되는 담체를 함유하는 암의 치료 또는 예방을 위한 약학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가중나무 추출물은 Wnt/β-카테닌 신호전달계를 표적으로 암세포를 저해하는 물질로서 암, 예를 들어, 대장암의 치료에 유용한 항암 조성물 또는 항암 보조제로서 사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