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머루덩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개머루덩굴(Ampelopsis brevipedunculata)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interleukin-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IL-6 매개성 질환 의심 개체에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본 발명은 개머루덩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IL-6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개선용 식품 조성물, 의약외품 조성물, 사료 첨가제 및 음용수 첨가제에 관한 것이다. 이미지존재(전문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