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 추출물을 포함하는 어류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에 대한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감태 추출물 또는 그로부터 유래된 성분을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 (viral hemorrhagic septicemia, VHS)에 대한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상기 약학조성물을 개체에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 감태 추출물로부터 유래된 성분을 포함하는 바이러스성 출혈성 패혈증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용 조성물, 감태 추출물 또는 그로부터 유래된 성분을 포함하는 사료첨가용 조성물 및 상기 사료첨가용 조성물을 포함하는 사료를 어류에 섭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류의 사육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