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레인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테레인(terrein)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테레인은 대식세포에서 IL-6(interleukin-6) 활성 및 p65 단백질 인산화를 유의적으로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냄으로, 상기 테레인을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