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NIP유전자의 프로모터 부위에 상보적인 dsRNA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본 발명은 TXNIP 유전자의 전사활성 유도 및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dsRNA(double strand RNA)에 관한 것으로, TXNIP 유전자의 프로모터 부위에 상보적인 dsRNA는 암세포주에서 종양억제 유전자인 TXNIP 유전자의 전사활성을 증가시키고, 암세포 성장을 유의적으로 억제함으로, 상기 TXNIP 유전자의 프로모터 부위에 상보적인 dsRNA를 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