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메닥나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두메닥나무(Daphne kamtschatica)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치료 및 개선용 약학적 조성물 및 식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두메닥나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오랫동안 천연약재로 사용되어온 천연물에서 유래되어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염증관련 인자인 질소산화물(NO) 및 TNF-α의 생성을 억제하므로, 상기 두메닥나무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본 발명의 조성물은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